(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2025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동장’ 수여식 개최

  • 등록 2025.08.11 17:50:16
크게보기

2025년 경기도 최초 운영 완료, 최다 인원 수여, 파주시 최초 동장 획득

 

한국현대미술신문 배윤섭 기자 |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8월 11일 오전 9시, 수련관 5층 대강당에서 『2025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청소년 16명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포상을 받게 되며, 이들은 약 6개월 동안 신체단련(수영),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주도적으로 도전 과제를 수행해 왔다.

 

이날 행사는 ▲동장 메달 및 인증서 수여, ▲활동영상 시청 ▲청소년 활동소감 발표, ▲단체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되며, 수련관 전 직원이 참여해 포상 청소년을 축하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2025년 경기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기관 중 첫 번째로 완료한 기관이자, 경기도 내 동장 획득 인원 최다 기록 달성, 파주시 최초 동장 배출이라는 3가지 의미 있는 성과를 동시에 거둔 결과로, 지역 내 청소년 활동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포상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성, 책임감, 성취감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자기성장 프로젝트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송석만 포상담당관은 “이번 동장 수여는 청소년들과 함께 스스로 세운 목표를 끝까지 완수한 값진 성과이며, 25년 경기도 최초, 최다 인원, 파주시 최초라는 기록은 도전과 응원의 힘이 만든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 박종훈 관장은 “오늘 동장을 수여 받는 청소년들은 스스로 정한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수했으며, 이 경험은 앞으로 더 큰 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더 많은 청소년이 자기 도전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번 동장 수여를 계기로 은장, 금장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신규 참가자를 위한 설명회 및 활동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배윤섭 기자 dongil5599@never.com
한국현대미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