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5년 상반기 친절공무원·민원 우수부서 선정

  • 등록 2025.08.11 12:30:30
크게보기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보은군이 2025년 상반기 친절공무원과 민원처리 우수부서를 선정해 11일 시상식을 열고,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시상은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움직이는 공직자의 가치를 되새기고 작은 배려와 실천이 지역사회에 긍정적 파장을 일으킴과 동시에 공직자 스스로 자긍심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친절공무원 부문에는 환경위생과 김영철 주무관과 산림녹지과 유선영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김영철 주무관은 연초 군 행사장에서 거동이 불편한 군민을 위해 계단에 쌓인 눈을 직접 치워주며, 현장에 즉각 반응한 공감 행정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유선영 주무관은 임야개간사업 추진 과정에서 민원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수시로 마을을 순찰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업무 지도를 실천, 민원인과 동료 직원 모두의 신뢰를 얻었다.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부문에서는 경제정책실과 건설과가 법정기한 내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며, 체계적인 업무 대응력과 군민 불편 해소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군민을 향한 공직자의 진심 어린 관심과 실천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출발점”이라며 “친절과 책임, 공감이 살아 숨 쉬는 민원행정을 통해 군민이 감동하고 신뢰하는 보은군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은 하반기에도 고충민원 처리, 민원제도 개선 제안, 협업 민원 대응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정은 기자 sinnada2@hanmail.net
한국현대미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