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자원봉사센터, 강사봉사단과 함께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 활발히 운영

  • 등록 2025.08.11 09:30:27
크게보기

초등학생 자원봉사 약속 교육부터 기관·단체 대상 실천 교육까지 호응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참여 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서 구성한 강사봉사단이 관내 학교, 자원봉사 활동처, 기관, 단체 등 다양한 현장을 직접 방문해 대상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와 실천 중심의 현장 맞춤형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에서는 학생 눈높이에 맞춘 기초 자원봉사 개념 설명과‘내가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 약속’ 작성 시간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이끌었으며, 자원봉사 활동처에서는 이용자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나눔 실천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기관 및 단체 회원 대상으로는 자원봉사의 가치와 자세, 활동 시 유의 사항 등을 중심으로 교육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부여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강사봉사단이 직접 발로 뛰며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더 가까이 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교와 다양한 기관 등으로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은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부여군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정은 기자 sinnada2@hanmail.net
한국현대미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