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권역별 6개관(오창호수, 상당, 청원, 오창, 금빛, 내수)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 연령층이 책과 함께 읽는 기쁨, 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공연, 강연, 체험, 전시, 이벤트로 구성된다.
먼저 오창호수도서관은 △강연(금융이란 무엇일까요?, 똑똑한 용돈관리) △체험(종이로 만든 나만의 스시, 어르신 뇌운동 활력플러스, 향기뿜뿜! 핸드크림 만들기) △이벤트(과월호 잡지배부, 북모닝! 달콤하게 스타트, 패밀리 출췤! 도서대출) △원화 전시를 운영한다.
상당도서관은 △체험(도토리 마을 뜨개 이야기, 걱정해서 걱정이 없어진다면 걱정이 없겠네, 가을 열매 공방, 천고마비 간식 연구소) △이벤트(행복배달.상당한 상담소, 책 속 한줄,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상영)을 운영한다.
청원도서관은 △공연(첼로 앙상블 가족콘서트) △체험(청렴 개운죽 화분 만들기, 나만의 씨글라스아트 작품 만들기) △이벤트(과월호 잡지배부, 책갈피 무료나눔, 나만의 가방 꾸미기) △원화 전시를 운영한다.
오창도서관은 △공연(로이마술사의 매직인형극, 나무․물고기․달) △강연(이묘신 작가와의 만남) △체험(반짝반짝 청렴팔찌) △이벤트(책속 거울 나를 비추다, 나만의 가방꾸미기) △원화 전시를 운영한다.
금빛도서관은 △공연(어린왕자 샌드아트) △강연(이야기가 있는 코딩) △체험(원형 벽 시계 글라스 아트, 써지컬 스틸 팔찌 만들기, 업사이클 종이죽 액자) △이벤트(당신의 문장을 보여주세요, 일GO!채우GO!BINGO!, 은행잎 아래 책 한권, 금빛영화상영)을 추진한다.
내수도서관에서는 △강연(크리스탈 원석과 함께하는 명상) △체험(한권BOOK.한입COOK) △이벤트(서가 속 생각 찾기, 다시 펼치는 이슈의 책장, Weekend 내수 토요시네마, 독서의 달님에게 소원을 말해봐)를 개최한다.
리모델링으로 휴관 중인 상당도서관은 청원도서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6개관 공통으로 연체 도서 반납 시 대출 정지 기간을 풀어주는 ‘연체자 탈출 캠페인’도 운영한다.
참여자 모집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8월 중순부터 프로그램별 접수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오창호수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비이용자도 도서관에 재미를 찾으러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창호수도서관, 상당도서관, 청원도서관, 오창도서관, 금빛도서관, 내수도서관 등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