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우수논문 및 연구과제 전국 공모 실시

문화도시 정책 및 완주문화도시조성사업 주제 공모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가 문화도시 정책 및 완주문화도시조성사업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정책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논문 및 연구과제 전국 공모'를 실시한다.

 

완주군은 지난 2021년 법정 문화도시로 선정되었으며 지역의 문화적 기반과 공동체성을 강조한 사업을 특색있게 추진하는 등 ‘공동체문화도시’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문화도시 사업의 중요성과 관심에 비해 이와 관련한 학술적인 전문 연구는 다소 부족한 실정으로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는 문화도시 정책의 가치 정립과 확산을 위해 2021년부터 '우수논문 및 연구과제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문화도시 정책 및 △완주문화도시조성전략 두 분야로, 우수논문 부문과 연구과제 부문 공통으로 적용된다.

 

‘문화도시 정책’과 관련해서는 문화도시 정책의 이슈와 쟁점을 발굴하고 분석하거나, 문화도시 정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정책, 또는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문화도시 정책 활용 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으며, ‘완주문화도시조성전략’과 관련해서는 완주문화도시조성사업의 추진 과정 및 의미를 분석하거나 성과 및 향후 전략 방안들을 제안할 수 있으며, 완주문화도시 세부 사업 중 선택하여 분석할 수 있다.

 

상금 규모는 우수논문 부문에서 최우수상(1편) 300만 원, 우수상(2편) 각 150만 원, 장려상(1편) 80만 원이며, 연구과제(3편)는 각 150만 원이다.

 

문화도시 정책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 연구 인원 및 응모 수 제한은 없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이며, 접수는 9월 16일부터다.

 

접수된 논문에 대해서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초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